학습/용어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정혜현 2024. 5. 13. 14:33

기능중심개발과 반대

유연한 소프트웨어

 

높은 응집도(집중)와 낮은 결합도(의존)

 

낮음 : 중복, 의존도, 사이드이펙트

높음 : 캡슐화, 가독성, 배치 일관성, 재사용 용이도, 수정/디버깅/유지보수/고도화 수월도

 

객체에 주도성 부여, 테스트 주도 개발, 점보다 선으로 접근

 

관찰

추상화

패턴인식

객체지향 의사소통 수단UML(Unified Modeling Language) : 객체지향모델링을 시각적으로(다이어그램) 나타내는 도구

상속 : 물려받았다.

연결(의존) : 알고있다.

위임(집합) : 제공한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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