회고/KPT 매달회고

KPT : Keep Problem Try [6월]

정혜현 2024. 6. 28. 18:36



 

 

 

KPT : Keep Problem Try

이 달을 돌아보며

 

6월,

 

 

 


Keep

  • 기록 : 매일 TIL작성, 매달 KPT 작성, 코딩테스트 하루에 하나 이상 작성

  • 사전 : 나의 생각으로 정리하고 나의 언어로 작성한 나만의 사전 지속적으로 작성

  • 탐색 : 가장 잘 맞는 방법으로 익숙해지고나면, 다른 방법 탐색하고 적용하고 숙지해서 확장

 

 

Problem

  • 문제 : 타입 미스매치
    해결방안 : 내가 지금 이 코드에서 무엇을 출력할 것인지 목표로 세우고 벗어나지 않도록 해야겠다. Array와 Collection을 좀 더 공부할 것.

  • 문제 : 외우려고 하지 말기
    해결방안 : 이번달에 함수나 메소드의 힘을 알게되고 어느 정도는 외워서 사용했는데 리턴타입까지는 외우지 못했기 때문에 제대로 출력되지 않을 때가 많았다. 암기가 아니라 가져다 쓸 수 있도록 정리하기

 


Try

  • NPE처리 : 6월 끝자락에 Null을 가까이 알게 됐다. 7월부터 코딩에서는 예외처리를 신경써보자.

  • 람다식과 정규표현식 : 쓸 수 있는 경우를 고려해보자.

  • KPT 보기 : 한달동안 종종 보면서 목표를 상기시키고 마음가짐을 점검하자. 

 

 

 

 

 

 

+Feel 느낀 점 : 

 

한달동안 코틀린과 안드로이드 강의를 듣고, 세 개의 프로젝트를 하고, 서른여개의 코딩테스트를 풀고

그밖에 특강과 서적 등으로 공부한 흔적들을 따라가며 내가 걸어온 길을 돌아봤다.

 

매일 하루 시작이 곧 끝이었다.

주어진 하루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냈지만 12시간씩 모든 분과 초를 집중할 수는 없었기에

잠들기 전 하루를 돌아보면 허비한 시간이 아까워 책망했다.

당장 내 눈앞에 있는 문제에만 초점을 맞춰 보내다 보니

내가 해결한 것보단 내가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게 거대해 무기력해졌다.

 

한달을 돌아보는 시간이 왜 필요한지 알겠다.

분명한 근거로 성장해왔다는 걸 확인하고 느낄 수 있었고

한달 뒤가 기대되며 그 기대에 부응하도록 보내야겠다는 다짐이 자리잡는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'회고 > KPT 매달회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KPT : Keep Problem Try [7월]  (0) 2024.07.31
KPT : Keep Problem Try [5월]  (0) 2024.05.31
KPT 회고  (0) 2024.05.27